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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완벽 가이드. 우리은행을 이용하면서 각종 금융업무 문의나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필수 정보입니다. 업무별 전용 상담 번호부터 해외 거주자 전용 번호, 외국인 전용 상담까지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고객서비스 연락처와 이용 방법을 체계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고객센터란

우리은행 고객센터는 고객들의 다양한 금융 업무 상담과 문의사항을 해결해주는 종합 상담 서비스입니다. 평일 09:00~18:00 업무상담 시간과 24시간 365일 텔레뱅킹 ARS 업무 및 사고신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특징

  • 다국어 지원: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우즈베키스탄어, 러시아어, 태국어, 몽골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 지원
  • 24시간 서비스: 텔레뱅킹 ARS 업무 및 사고신고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 전문 상담: 업무별 전문 상담원과 직접 연결
  • 해외 지원: 해외 거주 고객을 위한 전용 번호 운영

우리은행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 이용 대표번호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 고객센터:

  • 1588-5000
  • 1599-5000
  • 1533-5000

해외 거주자 전용번호

해외에서 이용 시:

  • 82-2-2006-5000

업무별 전용 상담번호

신규 상담 전용:

  • 예·적금 신규: 1599-8100
  • 대출 신규: 1599-8300
  • 퇴직연금 수익률: 1533-1300

외국인 전용:

  • 외국인 전용 상담: 1599-2288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개인/법인사업자 특화 서비스로 채운 기업 전용 모바일 뱅킹

www.wooribank.com

 

텔레뱅킹 ARS 서비스 안내

주요 ARS 서비스 메뉴

우리은행 대표번호 연결 후 다음 번호를 눌러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서비스:

  • 1번: 우리은행으로 송금
  • 2번: 다른은행으로 송금
  • 3번: 잔액조회
  • 4번: 거래내역조회
  • 5번: 우리카드 연결
  • 6번: 기타 다른서비스

고급 서비스 메뉴

6번 기타서비스 하위메뉴:

  • 1번: 각종조회
  • 2번: 각종 이체 및 세금납부
  • 3번: 대출 및 펀드관련 사항
  • 4번: 우리카드 연결
  • 5번: 팩스조회 및 자동이체 관련
  • 6번: 사고신고
  • 9번: 상담/텔레뱅킹 안내 및 해지

다국어 서비스

7번: Foreign language 선택 시 이용 가능한 언어:

  • 1번: English (영어)
  • 2번: Chinese (중국어)
  • 3번: Vietnamese (베트남어)
  • 4번: Uzbek (우즈베키스탄어)
  • 5번: Russian (러시아어)
  • 6번: Thai (태국어)
  • 7번: Mongolian (몽골어)
  • 8번: Japanese (일본어)
  • 9-1번: Cambodian (캄보디아어)
  • 9-2번: Indonesian (인도네시아어)
  • 9-3번: Tagalog (필리핀어)
  • 9-4번: Nepali (네팔어)

상담원 연결 서비스

상담원 직접 연결

0번: 상담직원 연결 선택 시 업무별 전문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 2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 3번: 예금, 신탁, 주택청약
  • 4번: 대출
  • 5번: 외환
  • 6번: 퇴직연금
  • 7번: 펀드, 보험
  • 9번: 우리카드 연결

상담 가능 시간

  • 업무상담: 평일 09:00~18:00
  • 텔레뱅킹 ARS: 24시간 365일
  • 사고신고: 24시간 365일

우리카드 고객센터

우리카드 대표번호

우리카드 관련 문의는 별도의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대표 ARS:

  • 1588-9955
  • 1599-9955

우리카드 전용 서비스

카드 관련 전용번호:

  • 카드분실신고: 1588-5300
  • 금융서비스 상담: 1577-9000
  • 카드대금 및 연체: 1599-6300
  • 상생금융 지원: 1599-9655
  • 자동차 할부 상담: 1544-9800
  • 카드 간편신청: 1599-0200

해외 이용 시:

  • 해외에서: 82-2-6958-9000

우리카드 ARS 서비스

우리카드는 디지털 ARS, 말로하는 ARS, 누르는 ARS 3가지 방식을 제공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서비스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 상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화면공유상담: 실시간 화면 공유를 통한 상담
  • 고객의말씀: 불만사항 및 개선 제안
  • 민원/불만접수: 온라인을 통한 민원 접수
  • 칭찬접수: 우수 서비스 경험 공유
  • 제안접수: 서비스 개선 제안

이메일 상담 서비스

1:1 이메일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담 범위: 은행상품 및 서비스 전반
  • 답변 시간: 접수시점부터 3영업일 이내
  • 제한사항: 분실사고신고는 전화상담 필수
  • 이용조건: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이용 가능

화면공유 상담

실시간 화면공유 상담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대상:

  • 인터넷뱅킹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 오류 발생으로 진행이 안 되는 경우
  • 인터넷뱅킹 접속이 안 되는 경우

이용 방법:

  1. 고객센터(1588-5000) 전화
  2. 상담원 연결 및 내용 전달
  3. 원격지원 서비스 진행
  4. 화면공유를 통한 실시간 상담

고객센터 이용 팁

효율적인 상담 받기

  • 서비스코드 미리 확인: 상담 전 필요한 서비스코드를 미리 파악
  • 신분증 준비: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준비
  • 계좌번호 준비: 계좌 관련 상담 시 계좌번호 사전 준비
  • 상담시간 확인: 평일 09:00~18:00 상담원 연결 시간 확인

빠른말서비스 활용

빠른말서비스(*) 이용 시 다음 번호로 빠른 접근 가능:

  • 2번: 잔액조회
  • 3번: 우리은행 송금
  • 4번: 다른은행 송금
  • 5번: 거래내역조회
  • 0번: 상담직원 연결

우리은행 고객센터는 1588-5000, 1599-5000, 1533-5000의 3개 대표번호를 통해 종합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무별 전용 상담번호와 12개 언어 지원으로 모든 고객층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텔레뱅킹 ARS와 사고신고 서비스, 해외 거주자를 위한 전용 번호까지 운영하여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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